티스토리 뷰

카테고리 없음

진주 월아산 국사봉 등산코스(금호지 - 국사봉)

여유로운 여가생활즐기기 2024. 4. 28. 11:53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진주에서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진주 월아산 국사봉을 알게 되어 등산해보았습니다. 468.9m의 높이이번에 등산한 월아산 국사봉 코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    월아산 국사봉(금호수변공원 - 계양제 - 쉼터 - 헬기장 - 국사봉 코스)

    1. 등산코스 요약

     

    등산코스

    금호지  수변형 테마공원 주차장 ▶계양제 ▶ 등산로 입구 ▶ 계양제/안용심/갈림길 이정표 ▶ 쉼터 ▶ 국사봉정상/주차장 이정표 ▶ 헬기장 ▶ 국사봉 정상

     

    소요시간: 3시간 14분 ( 성인 보통 남성 기준 / 중간 3번의 휴식시간 포함)

    이동거리: 7.5km

    정상높이: 468.9m

    월아산 국사봉 등산정보

    체감난이도: 보통

    처음 등산을 시작하는 단계에서 경사있는 계단코스가 있기때문에 힘들게 시작되며, 중간중간 경사있는 계단이 2~3번정도 나옵니다. 경사있는 계단을 오를 때 힘들기 때문에 계단에서 속도조절 하신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중간 중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들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서 적당히 쉬었다 가기에 좋은 코스입니다.

     

    2. 등산코스 상세설명

     

    2-1. 금호지 수변형 테마공원 주차장 ~ 등산로 입구 구간

    금호지 수변형 테마공원 주차장에 차를 대고 테마공원을 구경하며 등산로 입구까지 도보 10여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. 등산로 입구에 계양제와 함께 작은 주차공간도 있어서 계양제 앞에도 주차가 가능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    주차장등산로 입구등산로 입구
    금호지 수변형 테마공원 주차장 ~ 등산로 입구
    계양제 앞 주차장
    계양제 앞 주차장과 등산로 입구 안내도

    2-2. 등산로 입구 ~ 계양제/안용심/갈림길 이정표 구간

    등산로 입구를 지나 10여분 정도 올라가다보면 경사있는 계단이 한번 나옵니다. 경사가 있으므로 속도조절 하셔서 이동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. 등산 초입이라 경사를 오르면서 숨이 많이 찼었는데, 시간이 지날수록 적응되었습니다. 중간중간에 안전사고 발생 시 위치를 본인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는 말뚝들도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. 다음번 포스팅에서는 말뚝표시도 추가해보아야 겠다는 생각도 드네요.

    국사봉-1 말뚝갈림길
    등산 초입 국사봉-1 말뚝과 중간 갈림길(왼쪽은 능선을타고 봉우리를 올라가는 길이어서 왼쪽편으로 등산)
    계단
    등산초입에서 10분 오르면 만나는 경사있는 계단
    국사봉-2 말뚝과 계양제/안용심/갈림길 이정표

    2-3. 계양제/안용심/갈림길 이정표 ~ 쉼터 구간

    이정표를 확인하고 5분정도 이동하면 쉼터가 나옵니다. 벤치와 철봉같은 운동기구도 있고, 구조구급함도 비치되어 있습니다. 이정표부터는 완만한 능선이어서 무난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. 쉼터를 거쳐 조금만 올라가면 임도를 만나게 되며 직진해서 정상으로 이동합니다.

    쉼터와 임도 갈림길

    2-4. 쉼터 ~ 국사봉 정상/주차장 이정표 ~ 헬기장 구간

    쉼터를 지나 두어번 정도 경사가 심한 구간을 거친 후 국사봉 정상/주차장 이정표와 헬기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. 휴식시간 포함해서 약 1시간의 이동시간이 소요되었는데, 중간에 지도상으로 구분할 만한 표기가 없어 한 구간으로 정리합니다.

    3번 말뚝4번 말뚝5번 말뚝
    왼쪽부터 국사봉-3,4,5번 말뚝
    경사주변경관벤치
    주변 경치

    2-5. 헬기장 ~  국사봉 정상 구간

    헬기장에서 국사봉 정상이 보이고 약 10여분 정도 올라가면 국사봉의 정상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. 급경사는 아니지만 마지막 오르막 구간이어서 생각보다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.

    정상 오르막길정상석돌탑
    국사봉 정상 오르막길과 정상석 및 돌탑
    전경등산안내도
    국사봉 정상 전경사진 및 등산 안내도
    주변 경치주변 경치주변 경치
    국사봉 정상 주변 경치

    2-6. 하산

    올라온 코스를 역순으로 하산합니다. 대부분 내리막이고, 경사 있는 부분도 다수 있어서 등산 스틱을 준비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기회가 된다면 다른 코스로 국사봉 정상을 다시 한번 올라보았으면 좋겠습니다. 하산하여 계양제 주차장에 도착하면 에어건이 있어서 먼지를 떨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, 금호지 주변도 잘 꾸며져 있어서 다음기회에 금호지 트래킹도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    하산길에어건
    하산길 및 계양제 앞 에어건

     

    반응형